티스토리 뷰
목차
스타강사 서혜진과 신입 강사 이준호. 대치동에 밤이 내리면 설레는 미드나잇 로맨스가 시작되는 5월 11일 첫 방송이었던 tvN 드라마 '졸업'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tvN 드라마 '졸업'
연출 : 안판석
극본 : 박경화
출연진 : 정려원, 위하준, 소주연, 오만석
방송 : 토,일 오후 9시 20분
장르 : 로맨스, 학원, 일상, 휴먼
몇 부작 : 16부작
OTT : 티빙
드라마 '졸업' 등장인물
서혜진 35세 / 정려원
빈틈없는 단정함. 포기를 모르는 인내심의 소유자이자 인근 고등학교 내신 국어 만점자를 가장 많이 배출하는 스타 강사 중 한 명이다. 8등급의 꼴통 준호를 3년 내내 붙들고 가르쳐 기적의 1등급으로 만들면서 강남 대치동에 이름을 날리기 시작했다.
그렇게 자랑스러웠던 제자가 14년만에 남자가 되어 눈앞에 나타났고 그것도 잘 다니는 줄 알았던 대기업에 사표를 던졌다고 한다. 제자의 눈에서 존경과 신뢰가 아닌 다른 그 어떠한 감정이 읽힌다. 스승 된 도리로 의젓하게 그 마음을 외면하려 하는데 "이준호 선생님. 나 너 신경 쓰여"
이준호 29세 / 위하준
대기업 월급이 성에 차지 않는 야망 가득한 기적의 1등급 대치동 키드. 훤칠한 외모, 어디 나가도 빠지지 않는 입담, 게다가 자신에게 이식된 대치동 노하우와 정서까지. 자신의 상품성을 가장 극대화하여 꿈을 펼칠 수 있는 필드는 학원이 아닌가 싶은데, 그렇게 선택한 곳이 자신을 1등급으로 만들어 준 은사 혜진이 있는 학원이다.
혜진의 눈을 보고 애써 눌러왔던 감정이 다시 올라오고 그 마음을 느끼는 순간 정말로 돌아갈 수 없게 되어버렸다.
"눈치 못 챘을 리가 없어요. 이준호 첫사랑이 서혜진인 거."
남청미 32세 / 소주연
국어과 신임강사. 상계동 소형 학원 강사로 일하면서 대치동에서 일하는 꿈을 버리지 않고 마침내 이루었다.
명문대를 나오지 않아 학원계에서 약점으로 꼽히며 이를 만회하기 위해 남들보다 더 성실하게 강의 준비를 하는 노력파
학원강사로서 삶에 완전히 몰입할 계획이었지만 뜻밖의 사랑을 경험하게 된다.
김현탁 45세 원장/ 김종태
빚을 갚으려고 시작한 학원강사. 짧은 경력으로 놀랄 만한 성과를 거뒀고 그때 아르바이트생으로 고용한 것이 혜진.
혜진을 14년 근속의 대표 강사로 키워냈으며 강사 한 명에게 학생들의 인기가 집중되는 것을 경계하여 새로운 슈퍼루키를 찾는 중
우승희 50세 부원장 / 김정영
자신의 빚을 갚기 위해 김현탁 원장에게 학원을 넘기고 부원장으로 돌아왔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이렇게 잘될 줄 몰랐던 학원이 아깝다는 생각이 든다. 지금 자신의 타이틀을 만족하기엔 원장의 떡이 너무 크다고 보며 자신에게도 다시 한번 기회가 주어지지 않을까 생각한다.
김효임 54세 상담실장 / 길혜연
자신의 아들 입시를 치르며 반 전문가가 되었고 학원 상담실에서 일하며 제2의 인생을 찾았다.
언젠가 자기 학원을 개원하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최형선 60세 / 서정연
최선국어 원장이며 일명 '백발마녀'라고 불린다. 20년간 대치동에서 막강한 부와 명성을 축적한 현역 강사이자 국어학원 원장
최승규 29세 / 신주협
준호 절친이며 인서울 중위권대학 사학과를 나와 대학원에 진학, 중국고대사를 전공한다. 남청미와 러브라인
tvN '졸업' 인물관계도
드라마 '졸업' 1화 2화 줄거리 요약
드라마 '졸업'을 못 보신 분들은 1화와 2화의 핵심만 요약해 놓은 영상을 보고 3화를 시청하시길 추천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