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이번 MBC 금토드라마 '우리집'에 김희선, 이혜영, 김남희, 연우, 권해요, 신소율, 안길강 배우님들이 출연한다고 합니다.
장르는 코믹스릴러로 몇부작으로 진행되는지, 등장인물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MBC 금토드라마 '우리집'
금, 토 방영 오후 9시 50분
장르 : 미스터리, 스릴러, 블랙코미디
몇 부작 : 12부작
연출 : 이동현, 위득규 / 극본 : 남지연
출연진 : 김희선, 이혜영, 김남희, 연우 등
OTT : 웨이브
자타 공인 대한민국 최고의 가정 심리 상담의인 주인공이 정체 모를 협박범에게 자신의 커리어와 가정을 위협받으면서 추리소설 작가인 시어머니와 공조해 가족을 지키는 이야기를 담은 생활 밀착형 코믹스릴러.
'지금, 당신의 가정은 안녕하십니까?'
우리가 생각하는 가족이란 무엇일까
이 드라마는 굳건하게 믿고 있던 진실이 균열되는 이야기이며, 가족에 대한 새로운 시선을 담는다.
'우리집' 1화 요약
'우리집' 등장인물
노영원 (김희선)
대한민국 최고 심리상담의
국민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심리상담의이자 셀럽.
그녀의 삶은 모든 걸 다 가진 것처럼 보여 대중들의 부러움을 받고 있다. 성공적인 커리어, 닥터 남편, 부유한 시부모, 잘생긴 아들까지. 물론 모든 게 쉽게 이루어진 것은 아니었다.
영원이 중학생일 때 아버지가 스스로 목숨을 끊으면서 이후 심한 충격을 받고 당시 해리성 기억장애까지 겪었다.
집안이 풍비박산 나고 꿈꿔온 모든 미래가 무너졌다. 그때 영원을 구원한 건 아버지의 친한 후배, 최감사 가족들이었다.
덕분에 의대를 졸업했고 아들 진과 결혼하여 도현을 낳는다.
하지만 역시 여느 집처럼 사소한 문제들이 있었고, 쇼윈도 부부로 사는 시부모, 그녀를 가르치려는 시어머니 홍여사의 거만함, 하지만 가족들을 컨트롤하며 지켜내며 살아왔다.
홍사강 (이혜영)
추리소설 작가 / 영원의 시어머니
홍여사는 70년대 한국문학계에 혜성처럼 등장한 문제적 작가이자 기대주.
부잣집 막내딸인 홍여사는 가난한 시인을 만나 사랑에 눈을 뜨지만 상처를 받았다.
그러나 가만히 슬퍼하기만 할 홍여사는 아니기에 한국대 법대출신 최검사를 만나 결혼했고 홍여사의 인생은 오롯이 아들 재진을 위한 삶이었다. 자신의 희생으로 완벽한 가정을 만들었다고 자부하지만 너무 유명해진 며느리로 자신의 아들의 빈자리가 티가 날까 봐 신경이 쓰인다.
최재진 (김남희)
성형외과의사 / 영원 남편
재건성형의 대가.
단 한 번도 자신의 의지대로 살아본 적이 없다. 어머니의 뜻대로 맞춰 살아왔고 다 자신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했다.
재진은 영원을 어릴 때부터 동경했었다. 재진은 영원을 만나 어머니의 세계를 벗어날 수 있었다고 생각했지만 영원의 세계 속에서 살게 되었다.
그렇게 홍여사의 착한 아들, 영원의 좋은 동반자, 고등학생 아들의 유일한 소통창구로 가장의 밸런스를 지키고 살다가 세나가 나타났다.
이세나 (연우)
베일에 싸인 여자
진짜 세나의 얼굴은 무엇일까
그녀는 거의 평생 가족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해 살아왔지만, 여전히 풀리지 않는 질문으로 남은 채 남았다.
세나의 시선을 사로잡은 건 TV화면 속 영원
저 여자라면, 내가 그토록 찾아 헤맨 가족의 의미를 알려줄 수 있지 않을까?
MBC 금토드라마 '우리집' 인물관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