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기아에서 지난 29일 화요일 사우디 제다에서 열린 '2024 제다 국제 모터쇼' 보도발표회에서 브랜드 최초 정통 픽업 '더 기아 타스만(The Kia Tasman, 이하 타스만)을 공개했다고 합니다. 기아에서 최초로 발표한 타스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아 '타스만' 최초공개, 디자인, 정보

     

    기아 타스만 최초 공개
    기아 타스만 최초공개

     

     

    타스만은 이차를 타는 사용자에게 일과 쉼 모두에서 필요한 것들을 손쉽게 만족시켜줄 수 있도록 혁신적인 디자인과 선도적인 기술력, 넓고 편안한 실내와 활용성 높은 적재 공간 및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을 갖춘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기아는 실용적인 가치를 추구하는 픽업 고객의 성향에서 착안하여 대담한 크기의 타스만의 외관을 간결하게 디자인하여 이미지와 기능적 요소의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타스만의 실내는 미학과 실용적인 요소의 조화를 통해 세련되고 기능적으로 디자인 했고, 수평적이고 넓은 조형과 대칭적인 비례를 사용하여 안정감과 균형감 있는 공간을 표현했습니다. 

     

    12.3인치 클러스터, 5인치 공조 디스플레이,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연결되는 ccNC 기반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주행정보를 시인성 높게 전달할수 있습니다. 

     

     

    기아 타스만 실내 예상 (출처 방구석 디자이너)
    기아 타스만 실내 예상 (출처 방구석 디자이너)
    기아 픽업트럭 타스만 실내
    타스만 실내

     

     

    또한, 하몬카돈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과 무선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중형 픽업 특성상 뒤로 기울이기 힘든 2열 시트를 최적 설계하여 타스만에 동급 최초로 슬라이딩 연동 리클라이닝 기능을 적용하고 동급 최고 수준의 레그,헤드,숄더룸을 확보하여 2열 탑승객에게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2열에는 도어를 최대 80도까지 열 수 있는 '와이드 오픈 힌지'와 시트를 위로 올리면 나오는 29L 대용량 트레이를 적용하여 충분한 적재용량도 보유할 수 있습니다. 

     

     

    기아 타스만 색상
    기아 타스만 색상
    기아 타스만 색상 총 8가지
    기아 타스만 색상 총 8가지

     

     

     

    색상은 스노우 화이트 펄, 스틸 그레이, 인터스텔라 그레이, 시티스케이프 그린, 런웨이 레드, 오로라 블랙 펄, 그리고 신규 색상인 탠 베이지와 데님 블루 등 총 8가지로 이루어지고 실내 색상은 오닉스 블랙, 에스프레소 딥 브라운, 딥 그린, 딥 그린&브라운 등 총 4가지입니다. 

     

    타스만은 가솔린 2.5 터보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를 조합하여 최괴 출력 281마력(PS), 최대 토크 43.0kgf•m를 확보했다고 합니다. 또한 인공지능의 도움으로 노면을 판단하여 적합한 주행 모드를 자동을 선택하는 '오토 터레인 모드'를 지원합니다.

     

    기아는 타스만의 흡기구를 차량 전면부가 아닌 측면 펜더 내부 상단에 적용하여 800mm 깊이의 물을 시속 7km의 속도로 이동할 수 있는 도하 성능을 확보했다고 합니다.  타스만의 냉각 개구부를 확대하여 트레일러, 요트 등 최대 3,500kg까지 견인할 수 있는 토잉 성능도 가졌습니다. 

     

     

    기아 타스만 실외 디자인
    기아 타스만 실외 디자인

     

     

    기아는 타스만의 전방유리 및 1열에 이중접합 차음유리를 적용하고 차량 곳곳에 흡차음재를 적극 사용하여 외부에서 실내로 이어지는 환기통로를 설계해 로드 노이즈 유입을 줄이고 씰 스트립을 적용해 실내에서 발생하는 윈드 노이즈를 줄여 이동시 편안함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타스만은 7 에어백 시스템과 2열 안전벨트 프리텐셔너 적용으로 안정성에도 신경을 썼습니다. 

     

    타스만의 적재공간은 길이 1,512mm, 너비 1,572mm(휠 하우스 1,186mm), 높이 540mm를 갖추며 베드라이너와 차체를 최대한 밀착하여 적재 용량을 최적화시켰습니다. 이 외에도 고정고리, 화물 고정 레일 및 클릿, 적재 공간 손상을 방지해주는 전/측면 베드라이너, 후방 카메라를 활용해 시야를 제공하는 디지털 센터미러, 베드 측면 조명, 220V 인버터 등을 적용해 편의성을 갖추었습니다.

     

     

     

    기아 타스만 성능
    기아 타스만 성능

     

     

     

    이 밖에도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위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갖추어져 있다고 합니다. 

    기아는 타스만을 내년 상반기 국내를 시작으로 호주, 중동, 아프리카 등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기아는 10월 29일 (화) 부터 11월 2일 (일) 까지 진행되는 제다 모터쇼에 전시공간을 마련해 타스만 4대와 EV3, EV5, EV6, EV9 등 전기차 4대, K3, K5, 스포티지, 쏘렌토 등 내연기관 모델 4대를 전시한다고 하며 30일(수)부터 내년 예정된 계약 개시 전까지 국내 고객을 대상으로 계약금 지원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얼리 체크인'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반응형